2013년 12월 21일 토요일

합천의 문화유적을 찾아서 (정양늪, 합천영상 테마파크, 합천댐 물 문화관)


<합천의 문화유적을 찾아서 (정양늪, 합천영상 테마파크, 합천댐 물 문화관)>

저는 2013년 12월 20일 우리나라에서 산다면 죽기 전에 가봐야 하는 곳, 합천에 다녀왔습니다.
아침에 눈이 와서 1시간이나 관광 버스가 지연되는 바라에 합천댐 물 문화관은 못간다고 하셨는데, 아주 아주 다행히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스로 약 1시간 30분 정도 달려 합천에 도착했습니다.

I. 정양늪


먼저 우리 한얼 팀 (이하 한얼)은 정양늪에 먼저 갔습니다.
딱 와보니 진짜 물레방아(전기로 가지 않고 순수하게 물로 가는)를 보았습니다.

ㅎㅎㅎ 진짜 물레방아 맞죠? 그리고 이 옆에 길이 있는데, 그 길을 따라 한번 가 보았습니다. 어떨까요? 동물들도 있다고 하는데, 운이 좋으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불행하게도, 너무 추워서인지 동물은 한 마리도 보지 못했어요. 흑흑흑
 이 곳에는 정양 늪에 있는 작은 공간입니다. 옆길로 한번 가 보았는데요, 깔끔하지 않나요?
이 길을 걷다 보면 많은 동식물의 설명이 나오는데요, 이것은 일부에 불과합니다. 역시, 늪은 생명의 서식지가 맞는 것 같죠?


이 곳은 그 길을 걷다 보면 역시 나오는 아름다운 늪의 모습입니다. 그다지 늪이라고 생각 되지 않고 아름다운 강 같지 않나요? ~ 정양강??!?!?

정양늪에 보면 앞에 건물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 곳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맛있습니다.
큰 기러기 가족의 비상! 정양늪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작품이지 않나요?

II. 합천영상 테마파크



제가 합천영상 테마파크에 도착을~ 했습니다!! ㅎㅎㅎ
이곳은 가호역 안인데요, 가호역이란 테마파크 주소가 경상남도 합천군 용주면 가호리 418인데, 가호리에서 비롯된 역 이름이 가호역이라고 합니다.
저 시계는 사진상으로는 그냥 사진처럼 보입니다만, 놀랍게도 시계가 거꾸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신비롭지 않나요? 아마, 이 곳이 근현대 건물들이 있으니, 시간을 거슬러 가건 아닐까요?
 갈수록 짙어져간 그리움에 잠겨 시간을 거슬러 갈 순 없나요♪



가호역 안의 건축물은 조금 있다 보고, 이 곳의 기차를 먼저 보면, 이 기차 안에는 지금 기차와는 조금은, 다른 구조이죠? 의자가 조금 다른것 같았습니다. 외관도 왜인지 책에서나 본 듯한 증기 기관차처럼 생겼습니다.


 테마파크의 안의 구조물은 한번 갔다 와서 그런지 조금 알 것 같았습니다. 경성역도 있고 안에 전차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우리 가족만 갔다 온것이 아니고 학교에서 선생님을 포함하여 45명이 갔기 때문에 좁은 전차를 타지는 못하였습니다만, 저번에는 전차를 탔습니다. 레일? 길을 따라 잘 가더라고요. 

<대광유기전>
 이곳은 대광유기전이라는 가게입니다. 옛날이여서 그런가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형식의 간판이였습니다. 역시 옛날이라는 것을 실감나게 하네요.

<이화장 -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거처>
이화장입니다. 이승만 초대 대통령이 거처하던 곳으로, 현재는 그의 유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은 이곳은 진짜 이화장이 아니라는 '점'! 입니다. 다 비슷하게 생긴 모조품?이랍니다. 재현한 것이죠.

이곳은 조선 총독부입니다. 경복궁 안에 있던 치욕스러운 건물이며 현재는 철거된 상태입니다. 우리는 이 곳에서 독립운동가의 기운을 느끼고 우리나라를 지켜야겠죠?


<군인들 of Tv소설 은희>
이 사진은 이해하면 웃긴 사진입니다. 아, 물론 테마파크 안에서 일어난 일이지요. 저는 학교가야 해서 보지는 않지만 적지 않은 분들이 보시는 드라마, KBS 아침드라마 tv소설 은희의 촬영 현장이지요.  KBS 촬영 차가 와 있는데요, 아마 지금은 쉬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저는 제일 처음에 조형물인 줄 알았는데요, 손가락이 까닥까닥~ 스마트폰 을 만지던 사람들~

영화 <아리랑>
옛날 영화 아리랑의 포스터입니다. 영화관의 포스터인것 같은데, 혹시 북한의 포스터를 보셨나요? 이 포스터와 같이 하나하나 그렸답니다. 그리고 랑리아, 글씨가 거꾸로 적혀저 있는데, 옛날 영화 같죠? 

<경성역>
이곳은 경성역인데요, 지금의 서울역하고 거의 똑같이 생겼습니다. 같다고 해도 되겠지요. 딱 이 시대 건축물 같지요? 주변 건물들도 딱 그 시대 같고요. 경성 뎐당포 (전당포)가 잘 보이네요.



옛날 돈도 보았는데요, 백원에 세종 대왕님이! 백 환도 있고.. 신기 하네요.


III. 합천댐 물 문화관

못 갈 뻔 했던 물 문화관, 그만큼 볼 것도 많았습니다.
먼저, 제목부터!
 합천댐 문화관!
물 맞죠? K water 한국 수자원 공사 입니다.
기대를 안고 들어가 봅니다.

잘 보이시겠나요? 수문이 5개 보이시죠? 이곳의 특징이기도 한 수문의 갯수입니다.
우연하게도, 강을 뜻하는 강 강 江자가 빛에 비추어 보이는데, 실제로 이 글자는 없었고 우연히 생긴 거랍니다. 어쩐 일이지?!?!


너무 많아 하나만 올립니다. 물이 이용된 발명품들인데요, 놀랍죠? 우리는 물이 없었다면 당연히 살지 못했을 뿐더러, 발명 조차도 할 수 없었을 겁니다. 제가 이 블로그에 쓰는 것 조차도 불가능 했겠죠?


우리나라는 물 부족 국가입니다. 다 알고 계시겠지요. 그렇지만 수치상으로는 더 심각해 보이네요. 146위이네요. 주변 국가보다 훨씬 심각합니다.



초등학교 4~5학년이 그린 포스터라고 하는데, 핵심도 잘 나타냈고, 그림도 잘 그렸죠? 제 친구들과 우리 담임 선생님이 잘 그렸다고 하신 작품입니다. 아름다운 Poster...



현재 얻을 수 있는 전기의 양인데요, 슬프게도 시간이 지날 수록 현재 발전량이 줄어 들고 있더라고요. 물론 오후지만...

IV. 전체적인 소감

와, 제가 이런 곳을 가게 되다니, 너무 기대되었습니다. 눈이 하필 오는 바람에 1시간 동안이나 관광 버스가 지연되어서 조금 아쉽지만, 정양늪에서는 눈 덕분에 즐거웠습니다. 위험하기도 했지만요.  합천영상 테마파크에서는 친구들이랑 오뎅도 사 먹고, 서로 서로 사주고, 그렇게 재미있게 놀았습니다. 합천댐 물 문화관에서는 가장 높은 댐, 가장 넓은 댐, 최초의 댐 등 많은 지식도 얻은 것 같습니다.
 올해는 한얼 일정이 없는데요, 내년에도 따라가야겠습니다.
iEn's Minecraft
iendercreeperboy.blogspot.com

아이엔의 블로그입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댓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Reply please~~~


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Minecraft Pocket Edition 0.8.0 alpha build 2 bug

Minecraft Pocket Edition v0.8.0 alpha build 2
 --Bug--
1-When I set the slap, it will be a jungle wooden slap.
2-Minecart invisible, sign invisible
3-When Minecart is into lava, it will crash.
4-Texture crash, and visible in map
5-Sometimes, Item is invisible or none in Inventory window or hotbar
6-When I set the Wooden Planks, it wil be a rail, and when other blocks set, the rail visible too::
7-When the cart fall, it is fly
8-When I hit the mob, All minecraft will be black(not fancy graphic - not black)
9-Pig doesn't eat carrots.
10-Rail's position is not correct.
11-In Survival, Sun doesn't move at all.(In New map, Sun moves.)
12-When Steve takes a cart, and get out of it, skin will be strange.
13-Furnace texture error
14-Chest texture error
15-Sometimes, Cobblestone will be invisible in inventory
16-TNT explodes by one or at the same time,but they explodes at the same time, minecraft will crash.
17-Spider's spped became too fast.
18-When I dig a wood, sometimes wood turns 90 degrees.
19-Sometimes minecart doesn't move at all.
20-Minecart is put in block. ( If it is, it become a x-ray)
21-Sheep's dyeing is error.
22-When I break the rail, it's effect is exaggeration.
23-WHen I eat a food, the food and other food's texture are visible.
24-Korean language can't write. (different each device)
25-When I get out of the minecart, I put in the blocks.
26-Gravel drop error
27-When I was into the water, I can see outside.
28-On Server, when items, end of durability, breaks, it copys.
29-WHen I fly, walking speed became slow.
30-All sword 's texture dead end is invisible.
31-If I install a minecart and didn't remove a minecart, the map doesn't open.
32-When TNT explodes next to the minecart, Minecraft will crash.'
33-In Creative, Flint and steel's durability run down when I explodes TNT.
34-When I diga block, speed suddenly become faster bug emerge one more.
35-When TNT becomes revitalize, it become texture error.
36-When TNT burns, it doesn't revitalize, and become invisible.(Doesn't fix bug)
37-Animals' leg movement speed become very slow.
38-In Crafting table window, Iron boots lonely high.
39-Every animal 's texture become very strange.
40-When I break the block, pointing light become very brighten.
41-Bedrock Texture is height length(error)
42-Flowing water in the air, it seems like clear.
43-In Crafting Table window, diamond shavel is 2.
      -and golden shavel's texture is diamond shavel.
44-Plant a jungle sapling and bone meal, it makes a oak tree.
45-If I set the fancy graphic in the setting, Leaves is not a fancy graphic when i see very far.(but I saw very near, seems to be a fancy graphic)
46-In Crafting Table window, Leather set looks like white leather.(PC Texture)
47-Not program off, just off the map and enter the map, it will be invisible key.
48-When animals take a minecar, sometimes players fly away.
49-when smoke happens, it crash because of too many smoke.
50-Armor windows, player skin is error.
51-Block's rotation is strange.
52-When I dead, dead windows(You Die! respawn )is error.
53-when minecart goes up the slope rail, screen become shaking.

2013년 10월 27일 일요일

우리나라의 수도, 서울의 문화 유적을 찾아서 (경복궁,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우리나라의 수도, 서울의 문화 유적을 찾아서>

저는 2013년 10월 27일 우리나라의 수도, 서울에 있는 경복궁,  서대문 형무소에 갔다 왔습니다. 시간관계상 아쉽게도 종묘는 가지 못하였습니다.
 버스로 약 4시간을 달린 후, 우리는 경복궁에 도착하였습니다.

I.경복궁
 


경복궁의 내부 구조

 이 그림은 경복궁의 내부 지도 입니다. 그 중에 우리는 광화문을 보았는데 , 경복궁은 문부터 뭔가 다릅니다. 아름답고 장엄합니다. 광화문 사진인데, 햇빛이 비추어 져서 더욱 아름답다고 여겨지는 듯 합니다.
  1.경복궁 문 중 내가 최고야! 광화문

경복궁의 남문, 광화문 (光化門)

광화문은 경복궁의 정문 중 가장 처음 지어진 문입니다. 6.25전쟁 때 소실된 것을 1968년 철근 콘크리트로 복원하였지만, 광화문의 전통적인 미를 잃어버린 채 불완전 복원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2010년, 전통의 미를 다시 찾은 광화문을 복원하게 되었습니다.


  2.내가 경복궁의 중심이다! 근정전

 근정전은 경복궁의 정전(政殿)입니다. 근정전은 조하(조회의식)을 받거나, 공식적인 대례, 또는 사신을 맞이하던 곳입니다. 정전인 근정전은 궁궐 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격식을 갖춘 건물이라고 하는데, 전면에는 중요한 행사를 거행할 수 있는 넓은 마당이 있고, 그 둘레를 행각이 감싸고 있습니다.
 근정전은 부지런할 勤, 정사 政, 대궐 殿으로 담겨있는 뜻은 '천하의 일은 부지런하며 잘 다스려진다'이라고 하니다. 큰 행사 때에 사용되어 졌던 근정전은 왕을 표현하는 상징물이었다고도 합니다. <사진 1>에 나와 있듯, 조선의 대왕이 앉던 자리를 어좌라고 하는데 근정전의 어좌 뒤에는 '일월오봉도, 日月五峰圖'라고 하는데 이는 왕을 상징하는 해, 중전을 상징하는 달과 다섯 봉우리의 산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그림입니다.

<그림 1>

그리고 천장에는 '칠조룡'이라는 조각품이 있는데 황금색입니다. 이것은 왕을 상징합니다.
<그림 2>
또, 이곳은 사극에 많이 나오는데, 특히 <그림 3>, 품계석이 이 나옵니다. 저는 영화 <광해, 왕이 된 남자>를 본 적이 없지만 친구들이 말하기를 이곳에서 품계석 앞에서 각자의 계급에 따라 선다고 하였습니다.
<그림 3>

이것을 아주 헷갈려 하던데, 여러분들은 <그림 4>의 용도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비상탈출구? 냄비뚜껑? 듣도 보도 못한 용도더라고요. 바로 천막을 설치하기 위한 고리였습니다. 참 신기하지 않습니까?
<그림 4>

  3. 왕을 품은 전각, 사정전

 


이곳은 사정전(思政殿)입니다. 이곳은 왕이 잠잘 때를 제외하고는 평상시 거처하면서 정사를 보고 신하들과 함께 경전을 강론하는 곳입니다. 주연을 즐기고 과거 시험을 치르기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시다시피 사정전 앞에는 사정문이라는 문이 있는데, 정도전이 지은 것입니다.'천하의 이치를 생각하면 얻고 생각하지 않으면 잃는다'라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혹시 주초위왕, 즉 조광조 사건을 아십니까? 조광조는 원래 중종의 신임을 많이 받는, 중종의 총애를 받은 엄친아 신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를 너무 싫어하는 다른 무리에 의해, 그리고 희빈 홍씨에 의해 심문을 당했다는데, 바로 이곳  사정전의 뜰에서 당했다고 합니다.


  4. 공부를 열심히..수정전

이곳은 수정전입니다. 수정전은 원래 집현전이였고, 우리나라 문자 한글이 탄생한 곳이기도 합니다. 세종 대왕의 오른팔, 왼팔들인 학사 신숙주, 성삼문 등이 연구를 한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궐내각사들이 철거되어 수정전만이 남아있다는 슬픈 사실이 있기도 합니다.

  5. 왕이 주무시던 곳, 강녕전


\
'전하, 강녕하시옵니까?'
이곳은 왕의 침전, 강녕전(康寧殿)입니다. 왕의 일상생활을 하는 곳이기도 하고 내외 종친을 불러 연회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정사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신하들을 은밀히 불러 정사를 논의하는 곳 또한 침전이기 때문입니다.
 강녕전은 세종 때 임금이 오래 머물 것이라 하여 규모를 크게 고치다가 온돌을 수리하는 도중 화재가 발생하는 등 세 번이나 화재를 당하였습니다. 그리하여 흥선대원군이 경복궁을 중건할 때 다시 세워졌으나 1920년 희정당을 짓는데 사용된다며 헐리고, 지금의 강녕전은 1995년 새로 지어진 것입니다.

  6.중전마마 납시오! 교태전


이곳은 중전의 침전입니다. 강녕전하고 비슷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중전의 고유 업무인 내명부(內命婦)를 다스리는 일을 비롯해 궁궐 내의 여성문제를 총괄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곳은 특히 중전의 침소여서 그런지 가장 아름답기도 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이곳 교태전의 교태를 애교라는 뜻의 교태(嬌態)를 생각하는데, 그것은 중전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봅니다. 교태전의 교태는 (交泰)입니다. 우리 학교 역사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남자의 양의 기운과 여자의 음의 기운이 합쳐지는데 그 현상을 교태라고 한다고 하였습니다.
 이곳은 뭔가 다른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 아미산이라고 들어 보셨습니까?
이곳입니다. 이곳은 아미산인데, 다양한 화초가 심겨저 있고 온돌에서 나오는 연기가 빠져 나갈 수 있는 굴뚝이 세워져 있습니다.


  7. 내가 조선의 국모니라! 건청궁

건청궁은 슬프지만 명성 황후가 시해된 곳입니다. 고종이 내탕금(왕의 사비)를 들여 만든 건물입니다. 조선 최초의 전등이 설치된 곳이기도 했지만, 고종의 아관파천 후 다시는 건청궁으로 가지 않았고, 1909년 완전히 헐리게 됩니다.
그래도 다시 복원되어 2006년, 건청궁은 다시 빛을 보게 됩니다.

  8. 아름다운 정원, 향원정


향원정은 1873년 고종이 건청궁을 지을 때 그 앞에 연못을 파서 연못 가운데에 인공 섬을 만들어 2층의 육모지붕을 얹은 정자입니다. 아름답지요? 옛날에는 이 다리 대신 다른 다리로 건넜는데 그 다리가 건청궁에 있었다고 합니다.


II.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1908년 경성감옥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고 4년 후 서대문 형무소로 개칭되었습니다. 그리고 1998년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으로 재개장되었습니다.

이렇게 수감실에는 독립투사들이 있었습니다.


비상시에는 패통이라는 것으로 했는데, 원리가 참 신기합니다.

만들기 어렵네요.
참 과학적이지 않습니까?








이 밑의 그림은 재소자의 고무신인데, 아직 온전한 것을 보니 신기합니다. 구멍이 뚫려 있으니 기분이 찡해지는 군요.










 








이 사진은 서대문 형무소의 구조를 말합니다. 슬프지만 사형장도 있고, 아주 잔인하게 손톱 밑을 찌르는 것도 있고, 심지어는 앉지 못하게 벽장이라는 고문도구도 있습니다.


너무 잔인하지 않습니까? 지옥에서도 이렇게는 안할 것 같은데...
상자에다가 못을 다 박아 놓고는 사람을 넣어서 흔들면 사람이 찔리는데 그걸로 사람을 고통을 줄려고 했다고 합니다. ㅠㅠㅠㅠ


독립 운동을 위해 태극기를 만들어야 하는데 시간이 부족하고 일손도 별로 없을 때 이용한 태극기 도장입니다.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그분들의 혼이 담겨 있는지 태극기에 색깔이 희미하게나마 보입니다.
\

 사형장 앞에는 미루나무가 있습니다. 그리고 안에도 있습니다.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 심었는데 사형장 밖에는 정상적인데 안에는 잘 자라지 못했습니다. 울음소리 비명소리를 들어서였을까요? 원혼이 담겨져 있을까요 .....


<사형장 안의 미루나무-잘 자라지 못하였다>
<사형장 밖의 미루나무 - 정상적이다>


다음에 갔을 때는 명복을 다시 빌어드려야 겠습니다..
이상으로 iEn의 서울 답사기를 마치겠습니다.